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썬팅(틴팅)잘고르자 레이노vs존슨

자동차생활

by 초이K 2018. 3. 5. 22:21

본문

자동차를 타면서 중요한 부분이 나는 썬팅(틴팅)이 5위 안에 든다고 생각한다

 

햇빛 알레르기가 있는 나는 햇빛을 오래 쐬면 두드러기가 일어나고 가렵고 힘들다

 

차에서 봄, 여름, 가을, 겨울 햇빛이 안들어오는 때가 없다

 

그래서 나는 저녁에 운전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먹고는 살아야하기 때문에 낮에 운전 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썬팅이 중요한데 스토닉 가솔린을 받으면서 딜러분에게 부탁한 것은 레이노 썬팅지였다

 

썬팅을 하는 이유는 첫 번째는 열차단(눈부심 방지), 두 번째는 사생활 보호,

 

세 번째는 사고시 유리비산방지이다

 

하지만 실제로 열차단과 사생활 보호의 이유가 가장 클 것 같네요~

 

 

저는 전면은 S5, 측후면은 S7으로 결정했네요

 

S9으로 하고 싶었지만 딜러분께서 추가금이 필요하다해서...ㅋㅋ

 

그냥 딜레분께서 할 수 있는 최대한으로 진행을 했다

 

내가 직접 시공했다면 아마 35~40만원을 지불했을 것이다

 

헌데 이 문제를 딜러분께서 해준다고 하니 나야뭐...땡큐지...물론 지금은 좀 후회 중이다...

 

내가 시공한다고 하고 그냥 돈으로 달라고 할껄...ㅠ

 

 

여튼 이미 지난 일이니깐...

 

차를 받고 처음에는 썬팅에 대해 눈이 가지 않았다

 

우선 차를 받았으니 외관과 내장제 그리고 단차가 없는지를 확인하고 있었다

 

그런데 시승한다고 친구를 태웠는데 갑자기 썬팅에 대한 얘기를 하더라

 

"이거 기포가 너무 많은데?"

 

엇... 그제서야 눈에 보이기 시작했다 엄청난 기포와 밖에서 보니 하얀점들이 눈에 띄기 시작한다

 

전면은 괜찮다고 생각했다...헌데 전면 또한 최악이다

 

아래 사진으로 확인해보자~~

 

 

 

 

 

 

 

 

 

우선 제가 뽑은 스토닉 1.4 가솔린 모델로 트렌디 등급이고 선택옵션은 하나도 넣지 않았습니다

 

이런 저의 소중한 차를 멀리서 보면 멀쩡해보이지만 가까이서 보게되면...

 

 

 

 

 

 

 

 

 

 

참고로 유리에 비치는 사진찍는 사람은 제가 아닙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로 위에 사진은 정말 최악이라고 하신다...

 

보통 창문끝과 썬팅(틴팅) 필름지가 0.1~0.2 mm 정도 차이가 나면

 

보통 썬팅시공 실력이라고 한다면 사진에 보이는 시공수준은 최악이고...

 

솔직히 같은 업계에서 일하고 있는 분이지만 썬팅시공을 그만둬야하지 않겠냐고 하신다

 

아이고...진짜 그냥 눈으로 봐도 0.5~0.8 mm 까지는 되어보인다

 

돈 40만원이 누구집 개이름도 아니고 큰 돈 투자하고 내 건강생각하고 연비생각해서 투자하는데

 

시공 디테일은 기본으로 챙겨야 하지 않겠나?

 

이번 시공자분께서는 디테일한 부분까지 책임져주시기로 하고 기존의 레이노 필름에 대한 얘기를 해주시고

 

시공자분의 추천브랜드는 존슨 필름도 소개해 주셨다

 

정보를 찾아보지 않고 우선 맡겨 놓고 집에 돌아와 검색신공을 펼쳤다

 

 

그렇게 설명을 들었는데 썬팅(틴팅)필름에 대해 궁금증이 생기더라 말이지... 예전에는 안그랬는데...

 

그래서 레이노 필름과 존슨 필름을 좀 찾아보았다

 

물론 내가 시공하는 필름 위주이다 보니 이 글을 읽는 분이라면 개인의 필름을 생각하고 비교하시길 바란다

 

우선 레이노를 좀 보자면

 

 

 

 

 

 

우선 나는 전면 S7 35%이고 측후면 S5 15%이다

 

열차단율에 대해서는 가격대비 레이노가 우수하다고 하셨다

 

이 부분은 밑에서 존슨 필름과 같이 비교해보겠다

 

 

 

 

 

 

 

 

 

실제로 시공자분께서 말씀하시길 시공자에 따라 썬팅의 성능도 좌우되고 오래사용 할 수 있느냐가

 

좌우 된다고 한다

 

뭐 나름 납득되는 부분이다 그런데 밑에 사진과 같이 레이노에서도 제품만큼 시공 기술도 중요하단다...

 

그런데 레이노 취급점에서 그렇게 시공을 하다니...아...정말 스트레스다...

 

 

 

 

 

 

 

 

그렇다면 존슨 필름은 어떨까?

 

 

 

 

 

 

내가 시공하려는 필름의 농도는 총 3가지이다

 

Marathon 제품으로 2열과 후방(트렁크) 6%, 1열 15%, 전면 34% 이다

 

신기한건 농도가 확실히 몇 %인지 표시가 되어있었다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부분이지만...

 

뭐 알고 있으면 좋은 정도?ㅋㅋㅋ

 

내가 비교하려는 태양에너지차단율이 썬팅지를 고르는 첫 번째 이유 입니다

 

 

태양열에는 자외선, 가시광선, 적외선 총 3가지로 나뉘어지는데요

 

총태양열을 100%로 보면 자외선(UV) 3%, 가시광선(VLT) 44%, 적외선(IR) 53% 로 나뉘어 집니다

 

필름지를 만드는 회사마다 다른 기준으로 열차단율을 측정한다고 합니다

 

이유는 당연히 자신의 브랜드 제품이 좋게 나오기 위함이겠지요?

 

하지만 이렇게 되면 믿을 수가 없잖아요?ㅋㅋㅋ

 

그래서 기준치를 잡아주는 것이 IWFA(국제윈도우필름협회)라는 곳에서 TSER(총태양에너지차단율)

 

수치가 나온다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TSER은 로렌스라는 공식을 사용한 슈퍼컴퓨터에 의한 수치라고 하는데요...

 

저는 뭔 말인지 잘 모르겠지만 정확하게 기준을 잡은 것이겠지요?ㅎㅎ

 

 

 

자 그럼 저는 여기서 존슨 필름과 레이노 필름을 비교 해보면

 

전면 필름의 경우 레이노=35% 일 때 태양에너지차단율은 53.5%이다

 

존슨=34% 일 때 태양에너지차단율은 49%이다

 

존슨 필름이 TSER(총태양에너지차단율)이 떨어지네요

 

헌데 운전자가 4.9%의 차이를 느끼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봅니다 물론 수치상 높은 차단율이 당근 좋지만요!

 

레이노=15% 일 때 태양에너지차단율은 58.1%, 존슨=15% 일 때 54% 입니다

 

전체적으로 존슨 필름이 태양에너지차단율은 떨어지네요~ㅠ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레이노 필름이 더 저렴합니다

 

약 10만원 정도? 물론 다른 곳에서 더 저렴하게 할 수도 있지만 우선 제가 알아 본바에는 이래요..

 

그리고 레이노 필름은 적외선차단율이 나와 있는 반면에 존슨 필름은 나와 있지 않았네요

 

 

레이노 필름은 국내 제작 입니다 미국에 회사가 있지만 보통적으로 생각하는 큰 회사가 아니라고 합니다

 

이 또한 저는 들은 내용으로 정확치는 않습니다

 

일단 국내 제작 필름이라는 것은 확실한데 국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고는 생각하고 있지만

 

시공상태가 완전 짜증나는 관계로... 저는 존슨 필름지로 교체를 요구했습니다

 

추가금은 10만원을 더 부담했습니다 영업 당한 것 같지만...우선 좋다는 말에...ㅠ

 

이놈의 팔랑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중요시 여기는 열차단율이 레이노 필름보다 떨어지는데 존슨 필름을 선택한 이유는 "시인성" 입니다

 

레이노 필름 사용을 약 한달간 해본 결과

 

우선 저녁에 빛번짐이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시인성이 그리 좋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맡긴 존슨 필름 시공자분께서 존슨 필름은 열차단율이 레이노보다 조금 떨어지지만 시인성은

 

무조건 보장한다고 하셨고 시공 또한 마음에 들지 않으면 AS는 당연히 해드린다고 하시니...

 

믿고 맡겨보았습니다 그리고 경력도 20년이 넘으셨다고 하고 존슨 제품을 사용했던 차주분들은

 

기변을 하시거나 재시공을 하실 때 다시 존슨 제품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여 믿어보기로 했네요

 

 

솔직한 심정은 레이노로 재시공을 잘 부탁드립니다였지만 강력하게 보증하신다는데...ㅋㅋㅋ

 

믿고 맡겨보기로 했고 레이노는 정이 좀 떨어졌습니다 사용하면서 불만이 좀 있었으니...

 

다시 사용하기에는 좀 꺼려지더군요

 

 

존슨 홈페이지를 보다보니 미국피부암재단으로부터 인증 및 추천을 받는다고 하는군요

 

미국의 경우 피부암이 심각합니다 제가 알고 있는 유명 영화배우!

 

울버린의 휴 잭맨도 피부암에 걸려서 치료를 받고 완치되었지요~

 

 

 

 

 

 

 

 

 

그래서 결론은 저의 팔랑귀로 인해 10만원이나 더 주고 썬팅지 교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일 찾으러 갈껀데 우선 기대가 되네요~ㅎㅎ

 

곧 여름이 찾아오니 썬팅(틴팅)지 선택 잘 하시길 바라구요~

 

누가 뭐라하든 개인의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명한 선택하셔서 따가운 햇빛 잘 막으시고 연비효율도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시공 진행되고 있다는 사진을 첨부하면서 존슨 필름 후기를 또 남겨보겠습니다

 

그리고 위의 내용은 저의 경험담이며 어떠한 보상도 없습니다

 

그럼 이만 총총...

'자동차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썬팅(틴팅)비교 후기 (레이노vs존슨)  (4) 2018.03.27
석고방향제-차량용  (0) 2018.03.21
냉각수보충-A6 c6 2.4  (0) 2018.03.01
스토닉1.4가솔린 후기-초이K  (0) 2018.02.10
아우디정비센터 가기전에...  (0) 2018.02.0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