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량용무선거치대-주파집 QC-5 사용후기

자동차생활

by 초이K 2019. 1. 17. 17:51

본문

 

 

 

 

 

 

돈을 벌고 있는 분들에게 필요한 교통수단은 자동차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심각한 요즘에는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하면 좋다고 생각하지만 요즘에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전기자동차 또는 수소 자동차까지 등장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 내연기관의 자동차를 타고 있지만 언젠가는 전기자동차로 넘어갈 듯 합니다

 

이런 자동차를 타면서 핸드폰을 만지는 습관도 많아졌고 위험한 행동을 제외하면 통화도 블루투스로 해야하고 충전도 해야하며 가끔 문자메세지도 보내야 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이 워낙 좋아서 기존의 7~8인치 네비게이션은 거의 가속카메라 정보나 후방카메라 화면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네비게이션은 스마트폰이 대체 합니다

그러다보니 스마트폰을 거치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송풍구를 이용하거나 유리거치대, 대쉬보드 거치대가 많았습니다 사실 많은 거치대를 사용해봤습니다

 

 

 

 

 

 

 

원래는 사진의 왼쪽제품을 사용하다가 네비게이션을 보려하니 눞혀지는 각도라서 불만이었고 케이스를 조금만 두껍게 끼워놓으면 들어가지 않는 홈에.... 오른쪽에 슈피겐으로 사용하다가 흡착면이 스마트폰을 장착할 때마다 떨어지고 같이 제공해준 양편테이프가 있었지만 대쉬보드가 더러워질 것 같아서 붙이지 않았더니 스마트폰 거치할 때마다 떨어지는 슈피겐 거치대에...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군요~

그래도 무난한 슈피겐 거치대를 사용하다가 최근에 무선충전도 되고 센서가 있어서 거치도 편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거치는 사용자가 편한 곳으로 거치를 하면 됩니다 보통 거치방법에 따라 구매를 하게 되는데 발견한 제품은 구성품 안에 2개 다 들어있습니다

 

대쉬보드 거치를 좋아하는 분이나 전면 유리에 거치하는 방법, 또는 송풍구에 거치하는 방법

그 외에 흡착력이 좋다면 센터페시아 조수석 부분에 거치하여 운전자가 보기 편하게 거치하는 분들이 많다

 

나는 우선 송풍구에 거치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여름철에는 에어컨 바람을 가리고 겨울철에는 따뜻한 히터에 스마트폰이 망가질까봐이다

구매를 했다가 만족하지 못하고 집 어딘가에 처박혀 있다 그것을 본 마나님께서는 제발 좀 거치대는 위에 사진처럼 정말 여러가지의 거치대를 사용도 해봤고 광고에 속고 또 속아서 버리라고 잔소리가 늘어난다

나이가 들면서 왜이리 안쓰는 제품을 모아놓는지 모르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물상을 추진해봐야하나....

 

이번에 또 속았는지는 모르겠으나 거치대를 하나 더 구매해보았다

 

우선 무선충전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을 제품에 가까이 붙이면 거치대 홀더가 센서를 통해서 열리고 잠시 뒤에 스마트폰을 꽉 움켜쥔다 ㅋㅋㅋㅋ    대박이 아닐 수 없다

 

이런 제품을 봤는데 내가 안사볼 수가 없다

제품은 동일하지만 2가지의 제품이 있었다

 

1. 카딱에서 나온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거치대

2. 주파집에서 나온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거치대

3. 그 외 여러 회사들에서 나온 제품들

 

나는 주파집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차량용 센서 무선충전기 QC-5

 

 

 

 

 

 

사실 처음 광고로 알게 된 제품은 카딱 제품 입니다

그런데 조금 검색을 해보니 똑같은 제품 같은데 주파집 제품이 있었고 가격도 좀 더 저렴했습니다

다 아는 사실이겠지만 제품을 만들게 되면 어느 회사 이름을 붙이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OEM 회사에서 판매를 한다면 더 저렴해지겠지요?

구매를 하고 배송은 하루만에 도착을 합니다 요즘 택배 시스템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3일정도가 걸렸는데 이제는 많이 빨라진 듯 해요 그래서 저는 좋지만 일하시는 분들은 정말 힘들겠다고 생각합니다...

택배기사님들 화이팅입니다!

 

제품을 받았는데 첫 인상이 별로였습니다

 

보통 새 제품에는 봉인씰이 붙여있어서 내가 새거입니다라는 무언의 전달력을 가지고 있지만 #주파집 제품은 아니네요.... 뭐 새거라고 믿어봅니다 박스도 조금.... 그렇지만 작동도 잘되고 구성품들은 새것이더라구요

 

 

 

 

 

 

 

 

안쪽 구성품은 유리나 대쉬보드 흡착거치대와 송풍구 거치대, 무선충전과 스마트폰을 거치하는 것과 충전이 가능한 연결선이 있습니다 USB-C type 입니다 카딱의 경우 고속충전시거잭도 주던데 여기서 가격차이가 나는가 봅니다 하지만 저는 이미 고속 충전시거잭이 있으므로 주파집 제품을 선택한 것이 다행입니다

 

 

 

 

 

 

 

 

 

 

하지만 좀 아쉬운 점은 연결케이블이 좀 허접합니다 큰 차이는 없겠지만 왠지 사진처럼 검정색 케이블은 좀 믿음직하지 않다고 봅니다 금방 고장나는 경우가 많은 듯 해요

저는 원래 사용하는 충전케이블을 연결해보았는데 역시나 잘 되네요 ㅎㅎ

스마트폰을 연결 해 보니 무선충전도 잘 됩니다

 

제가 타고 있는 스토닉의 경우에는 네비게이션 때문에 송풍구에 거치하기가 좀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위치적으로 잘 보이지도 않구요~ 그래서 대쉬보드 거치대를 이용해서 사용하려 합니다

 

 

 

 

 

 

 

# 장점

1. 무선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이 제일 큰 것 같습니다

2. 센서를 이용하여 편하게 스마트폰을 거치 할 수 있습니다 분리하는 것도 편합니다

3. 흡착 거치대의 흡착판이 정말 단단합니다 처음에 잘 못 거치하여 떼어내려 했는데 잠깐이었는데도 단단히 붙어있더라구요 여튼 원하는 위치에 안전하고 단단하게 붙일 수 있다는게 좋습니다

 

 

# 단점

1. 충전 케이블의 연결 된 모습이 좀 지저분 합니다 한 마디로 케이블 선 정리가 좀 그렇습니다

   사실 단점이라고 말하기도 애매하지만 아쉽긴 합니다

2. 대쉬보드 흡착을 하여 거치할 경우 공도를 운행하다 보면 차체 진동에 의해 움직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떨어질 만큼 강한 진동은 아니고 잘 잡아주는 거치대에 감동도 했지만 운전 시야에서 좀 거슬리는  

   부분이었습니다

3. 거치대로 사용하기에 3만원대의 가격은 높은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의 가성비가 좋고 값을 합니다

   불안부분은 만약 센서의 고장이 된다면....무용지물이라고 생각합니다 같이 동봉 된 제품 설명서에는 AS기간이

   없습니다~ㅋㅋㅋㅋ고장나면 아웃!

 

 

괜한 걱정일수도 있지만...그래도 돈을 주고 샀으니깐....ㅋㅋㅋㅋㅋㅋ

여튼 저는 만족스럽게 오래 쓸 수 있을듯 합니다~

 

안전운전 하시고! 음주운전은 금지 입니다!!! 철컹철컹 하고 싶으시면 뭐...어쩔 수 없구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