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대 벨로스터

자동차생활

by 초이K 2018. 4. 16. 23:17

본문

 

 

 

현대의 벨로스터가 새롭게 출시 되었지요~ㅎ

 

고양스타필드에 놀러갔다가 현대전시장에 있는 벨로스터를 보고 앉아보고 왔습니다

 

위에 벨로스터 빨강이는 머신레드라는 색상이네요 천연가죽시트이고 트림은 모던코어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벨로스터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해치백 스타일은 트렁크의 공간은 SUV처럼 사용하면서 승용차의 느낌을 살린 차잖아요~

 

그런데 제 생각으론 너무 애매하다고 생각됩니다 낮은 천장으로 인해 승용은 어차피 승용이란거지요

 

장점은 승용이기 때문에 승차감이 확실히 좋겠지요?ㅎㅎ 스포츠카를 타는 느낌이지만!

 

트렁크 공간이 넓다! 요정도?!

 

저는 차 잘 몰라요...그냥 느끼는데로....이해하세요...

 

 

벨로스터가 처음 나왔을 때 굉장히 호불호가 갈렸지요

 

저는 굉장히 극혐이었습니다 무슨 두꺼비처럼 생겨가지고서는 차 성능도 그닥이고...

 

벨로스터를 타는 사람들은 죄다 튜닝해서는 부앙부앙 해대고...

 

마치 포르쉐를 타는마냥 칼치기를 하는데... 굉장히 극혐이었습니다

 

 

 

 

 

 

 

색상이 굉장히 멋있었던 벨로스터 입니다

 

 

 

 

 

 

 

 

 

멋있다고 생각한 색상은 슈팅스타 무광이었네요~

 

1.6 터보에 GDI

 

그리고 스포츠코어 모델이었는데요 휠이 저는 모던 코어 모델이 더 끌렸네요

 

 

 

 

 

 

 

 

 

현대와 기아의 차들은 거의 공유되고 있어서인지 스티어링휠의 모습은 로고만 다를뿐

 

거의 비슷한 것 같습니다

 

 

 

 

 

 

 

벨로스터는 운전자 중심의 느낌이 크네요~

 

저는 현대의 중저가 모델들에서 가장 아쉬운 점은 기어봉 입니다

 

너무 싸구려티가 난다고 해야할까요... 나머지 옵션들은 거의 들어가 있는 모습들이네요

 

네비게이션은 뭔가 작은 TV를 달아 놓은 듯한 느낌이 듭니다

 

 

 

 

 

 

운전석 왼쪽에 있는 옵션들이구요~ 좋은 옵션들이지요~ㅎㅎㅎ

 

특히 옆이나 뒤에서 오는 차량의 위험 감지 센서는 정말 잘 만든 옵션 같습니다

 

옵션이 아닌 순정이 되길 바라면서....ㅎㅎㅎ

 

 

 

 

 

 

 

트렁크를 보고 응? 생각보다 작네? 였지만... 뒷자석이 폴딩이 되기도 하고...뭐...

 

짐 싣는 용도가 아니기 때문에... 패스!

 

 

골프백은 충분히 들어가겠어요!

 

 

 

 

 

 

뒷태는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테일램프도 이쁘고 제네시스가 생각나더군요

 

세련된 두꺼리랄까?ㅋㅋㅋㅋㅋ

 

 

배기는 가운데 위치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한 가지 의문점은....

 

 

 

 

 

 

이거 트렁크 어떻게 열수 있는거야?ㅋㅋㅋㅋ 뒷와이퍼 밑에 스위치가 있더라구요

 

나만 몰랐을꺼예요...예...그렇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번호판 위쪽에 후방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배기가 가운데 있다 보니... 추운 겨울에 따뜻한 배기에서 나오는 습기가 후방카메라를 가리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스치더군요~ 벨로스터를 타시는 분들은 어떤가요?

 

 

 

 

 

 

차를 좋아하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차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운전 할 때 듣는 노래! 즉 사운드가 좋아야하지요!ㅎㅎ

 

벨로스터는 JBL 사운드가 장착되어 있네요~ 정확한 사양은 모르겠지만 현대의 사운드 시스템은

 

순정에서도 들을만하다였습니다 이번 벨로스터에는 어떤지 궁금하군요

 

 

 

 

 

위 사진은 스포츠코어 등급의 내부 사진인데요

 

모던코어 등급과 거의 비슷해요... 다만 1.6 터보라는거...

 

센터페시아와 콘솔 / 스티어링 휠 모든게 동일하더군요

 

 

 

 

다시한번 말하자면 저는 벨로스터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근데 굉장히 궁금해요 벨로스터 라인이 왜 메니악할까?

 

운전이 다이나믹할까요? 적지 않은 돈이지만 스포츠카... 예를 들어 젠쿱 같은 차에 비해 저렴하지만

 

스포츠 주행을 느낄 수 있는 점?

 

 

땅에 막 붙어서 가려나... 공인 연비는 12 km/L 니깐 연비도 나쁘지 않구요!

 

주행해보고 싶었으나... 아쉽게도 못하지요

 

제일 궁금한 점은 1.4 모델이 주는 운행감 입니다

 

 

1.4 가솔린 스토닉을 타고 있는 저에게 벨로스터도 같은 느낌을 줄 것인가도 궁금하고...ㅎㅎ

 

 

다음에 꼭 한번 타보고 싶네요~ 물론 시승으로만!!!ㅎㅎㅎ

 

 

별로 정보가 없지만...그래도 보셨다면...하트하나만 남겨주세요!!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