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딜카 후기-배달되는 카셰어링

자동차생활

by 초이K 2018. 1. 24. 19:47

본문

우연히 딜카를 접하게 되었다

제주도에 갈 일이 생겨서 렌트를 알아보던 중에 발견했는데 쿠폰도 주고 현대 소형SUV코나 시승 기회도 얻었다

딜카는 내가 원하는 장소로 렌트차량을 가져다주고 내가 원하는 곳에서 반납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우선 첫 느낌은 깨끗한데?! 였다
차량 받았을 때 내부가 더럽다면 매우 기분나쁘다 돈 내고 타기 때문에 깨끗한 상태는 기본인 듯 하다

내차의 수리로 인해 하루정도 차를 타려고 했다 거기다 6만원 쿠폰이 있어서 하루정도는 저렴하게 탈 수 있었는데 나는 우선 시승부터 하게 되었다
딜카는 렌트비용 말고 하이패스 비용과 주유비용이 따로 계산되었다
여기까지는 기타 다른 렌트카들과 똑같다

그런데 주유비용과 하이패스 비용이 다른 방식으로 계산된다
우선 하이패스 비용처리는 매우 만족한다 렌트카에 하이패스라니!ㅎㅎ
주유는 디젤의 경우 140원/km 이다

내가 하루동안 총 65 km를 주행했더니 9100원이 계산되었다


실제로 연비는 평균 리터당 13 km로 잡으면 기름을 8리터 정도 소모하는데 포탈기준 경유 평균가격이 1349원일 때 10,792원으로 계산된다

내가 주유했다면 더 주유해야하는데 키로수에 맞춰알아서 계산하니깐 좀 더 저렴하다
그리고 일반 렌트카 회사들은 기름게이지를 반정도 맞추거나 한칸정도 맞춰놓는다

그럼 내가 출발 시 주유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고 반납시 왠지 기름을 많이 남긴다면 아쉬울때가 많다
하지만 딜카는 이런 불편함을 해소해준 듯 하다

나는 코나 시승에 당첨되었는데 회사차로 스토닉과 코나, 스파크를 봤을 때 시승 기회가 없었다 결국 검색과 후기, 차량가격만 보고 스토닉을 결정했지만 코나도 한번 타보고 싶었다

코나에 대한 포스팅은 따로 올릴 계획이다

차량을 내가 원하는 곳에서 받을 곳과 반납장소를 결정했고 차량을 받을 때 딜카 기사님께서 깨끗한 복장과 함께 오셨고 사진을 찍어 어플에 등록시킨 후 나에게 전달된다

각 면을 클릭하여 사진을 찍고 저장 한 후 확인하면 크게 키워 확인 할 수 있고 인도 받은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다

반납 할 때도 마찬가지로 사진을 찍어서 반납하고 주차장이 잘보이게 사진을 찍어서 첨부한다
굉장히 쉽다
다만...  오늘 날씨가 굉장히 추워서 손이 매우 시렵다는거 빼고!ㅋㅋㅋ


이런 식으로 알림도 오니깐 편하게 확인 가능하다


하이패스와 주유는 비치되어 있는 카드로만 가능하다
개인카드나 돈으로 주유 시 돌려받기 힘들거나 못 할 수 있다! 명심하자!


차량은 금연이다
매우 만족하는 부분이다 렌트 시 잘못 받으면 담배냄새에 미간이 찌푸려진다
금연해주세요!

전체적으로 만족했다

그리고 선물을 받았는데-
1. 코나 구입 시 30만원 할인 쿠폰
2. 드립커피
3. 물티슈
4. 딜카 제주도 전용 24시간 무료 쿠폰
ㅋㅋㅋ별거아니지만 신경써준 티가 나는 듯 하다
기대도 안했던 것을 받으니 좋긴한데 커피밖에 쓸모가 없다
지인에게 넘겨야 할 듯 하다ㅋㅋㅋ



개인적으로 현대기아차를 좋아하지 않지만 내차도 아니고 렌트인데 뭐...

단점을 말하자면
1. 서울 외곽쪽은 이용이 제한되는 듯 하다
남양주쪽에서 이용하려 했지만 가능차량이 뜨지 않았는데 처음에는 이용자가 많은가보다 했는데 날짜를 변경해보니 계속 안되더라

2. 반납 장소를 처음 정하게 되면 이후 변경이 불가능하다 전화해서 문의했지만 안된다는 답변이었다  이 부분은 좀 더 개선 되었으면 좋겠지만...욕심일수도 있다

3. 아직까지는 쿠폰들이 나와서 저렴하게 이용 할 수 있다 꾸준히 저렴했으면...
나중에 비싸다는 것은 아니지만 배달이라는 장점 때문에 오히려 다른 렌트카보다 비싸지 않을까?라는 의문이 든다

4. 현대 계열에서 만든 시스템이라서 아직은 현대기아차만 이용하는 듯 하다




이번 포스팅은 당첨 이용 후기 일뿐 그 외 비용을 받아 올리거나 의뢰받지 않았음을 밝혀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